자카르타 - 2 일 동안 간단한 식습관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또는 저밀도 지단백질 (LDL)을 10 %까지 낮출 수 있다고합니다. 이 발견은 약물 외에 콜레스테롤을 자연스럽게 제어하는 새로운 기회를 열어줍니다.

혈중 지질 수치가 너무 많을 때 고 콜레스테롤이 발생합니다. 이 상태가 남아 있으면 혈관이 좁아지고 굳어져 심장 마비 및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하는 것은 심장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자연 커뮤니케이션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2일 동안 오트밀 기반 저칼로리 식단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물로 3 번 요리 된 오트밀만을 하루에 3 번 섭취했습니다. 그들은 약간의 과일이나 채소를 추가 할 수 있지만 총 칼로리 섭취량은 일반적인 하루 필요량의 절반 정도로 제한됩니다. 이틀 동안 참가자들은 하루에 약 300 그램의 오트밀을 섭취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참가자의 LDL 수치는 평균 10% 감소했으며 이 효과는 식단이 끝난 후 6주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연구 저자 인 본 대학 영양 및 식품 과학 연구소의 마리 크리스틴 시몬 (Marie-Christine Simon)은 이러한 결과가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매우 위험한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10 %까지 낮아졌습니다. 이는 완전히 현대 약물의 효과와 비교할 수 없지만, 상당히 큰 감소입니다."라고 그는 Mirror.co.uk 웹 사이트에서 인용했습니다.

콜레스테롤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은 평균 2kg의 체중 감소와 혈압의 약간 감소를 경험했습니다.

흥미롭게도,이 효과는 칼로리를 줄이지 않고 매일 오트밀을 추가하는 다른 그룹에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다른 실험에서 참가자들은 6 주 동안 하루에 한 번 식사를 오트밀 식품으로 대체하면 콜레스테롤 수치에 의미있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이는 오트밀이 일반적인 식사의 추가로서가 아니라 단기간의 낮은 칼로리 식단에서 섭취될 때 가장 큰 이점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이먼 교수에 따르면, 이러한 짧은 밀기울 기반 식단은 신진 대사 건강을 유지하기위한 주기적 전략으로 사용될 잠재력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짧은 기간 동안의 귀리 기반 식단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 범위 내에 유지하고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되는 쉽게 몸에 받아 들일 수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식단을 매주 반복하는 것이 장기간 예방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알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밀기울이 콜레스테롤에 미치는 이점은 오래 알려져 있습니다. 오트밀에 함유된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의 혈류로의 흡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메이요 클리닉의 전문가도 이것을 확인했습니다.

"오트밀에는 낮은 LDL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있는 녹말이 들어 있습니다."라고 심장 건강 가이드에서 썼습니다.

최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오트밀은 건강한 아침 식사 메뉴 일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자연스럽게 낮추는 데 도움이되는 단기 식단 전략의 일부가 될 잠재력이 있습니다.


The English, Chinese, Japanese, Arabic, and French versions are automatically generated by the AI. So there may still be inaccuracies in translating, please always see Indonesian as our main language. (system supported by DigitalSiber.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