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 많은 사람들이 복부 지방을 줄이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특히 복부 지방을 제거하는 즉각적인 방법이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복부 지방 감소는 운동, 스트레스 관리, 알코올 섭취 및 전체적인 생활 방식에서부터 종합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식습관 측면에서 중요한 단계 중 하나는 복부 지방 축적을 유발할 수있는 음식을 피하거나 제한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복부 지방에 기여하는 음식에는 패스트 푸드, 포장된 케이크 및 사탕과 같이 높은 추가 설탕 및 트랜스 지방 함량이 있습니다.

영양 전문가 노아 케자다 (Noah Quezada), RDN에 따르면, 저널 Obesity Reviews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하고 매우 가공되고 매우 맛있는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복부에 더 많은 지방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고합니다. 이 연구는 이러한 유형의 음식이 다른 요인보다 복부 비만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Eat This, Not That! 웹 사이트에서 발표 한 바와 같이, 복부 지방을 줄이려면 제한해야하는 음식의 유형이 있습니다!

1. 가공육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페페로니, 소시지, 디저트 육류 및 베이컨과 같은 가공육은 건강에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음식은 대장암 위험을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허리둘레 크기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가공육 및 기타 가공식품 섭취량이 적고 과일 및 유제품 섭취량이 높은 식단은 복부 지방 축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가끔 페퍼로니 피자를 먹는 것은 문제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복부 영역에서 체중을 잃고 싶다면, 그것을 일상적인 메뉴로 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빵

가공 밀가루로 만든 흰 빵과 빵은 통밀 빵보다 섬유질과 영양소가 더 적습니다. 2,800 명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흰 빵과 같은 가공 곡물 섭취가 복부 지방 또는 복부 지방의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합니다.

대안으로는 통밀 빵을 선택하십시오. 섬유 함량이 더 높기 때문에 더 오래 채워지고 체중 감량 과정을 도울 수 있습니다.

3. 퍼멘

사탕은 오랜 시간 동안 제한되어야 할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높은 단순 탄수화물 함량으로 인해 포만감을 느끼지 않고 과식하기 쉽습니다.

영양학자 로렌 매너커, MS, RDN은 과다 섭취되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 않으면 사탕과 같은 달콤한 음식이 복부 지방 축적을 유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탄수화물은 실제로 몸에 주요 에너지원입니다. 그러나 사용하지 않으면 과잉이 지방으로 저장되며, 복부 지역도 포함됩니다."라고 Manaker은 말했습니다.

추가 설탕이 높은 것 외에도, 사탕은 일반적으로 섬유와 단백질이 적습니다. 그 결과, 당신은 단지 만족스럽지 않은 빈 칼로리를 얻습니다. 연구는 또한 과도한 추가 설탕 섭취와 복부 지방 증가 사이의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4. 아이스크림

맛있지만, 일상적으로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은 체중 증가, 특히 복부 부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은 일반적으로 설탕과 불포화 지방이 많고 많은 양으로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연구는 또한 과당 섭취가 복부 지방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행히, 현재 설탕 함량이 낮은 아이스크림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5. 시리얼

달콤한 시리얼 한 그릇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즐거운 느낌을줍니다. 그러나이 유형의 아침 식사는 복부 지방 축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탕 함량이 높은 시리얼은 복부 지방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이 유형의 시리얼은 일반적으로 단백질과 섬유가 적기 때문에 충분한 포만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아침 내내 더 많은 칼로리를 먹거나 더 자주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6. 케이크 포장

한 연구에 따르면 트랜스 지방이 많은 롤빵 섭취는 과체중인 폐경 후 여성의 체지방과 허리둘레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트랜스 지방 섭취를 줄이려면 집에서 만든 케이크를 선택하십시오. 시간이 있다면 더 많이 만들어 냉동실에 보관하여 나중에 먹을 수 있습니다.

7. 빠른 식사

많은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의 튀김 메뉴에는 지속적인 섭취시 복부 지방 증가를 유발할 수있는 트랜스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에서 튀김에 자주 사용되는 옥수수 기름은 다른 식물성 기름보다 트랜스 지방이 더 높습니다.

2010년 이후 대부분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은 튀김 감자를 튀기기 위해이 기름을 사용합니다. 패스트 푸드는 또한 초 가공 식품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초 가공 식품은 복부 기관 주위에 축적되는 지방 인 내장 지방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예방 의학 및 위생 저널의 한 연구는 또한 패스트 푸드 섭취가 복부 비만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결론 지었다.


The English, Chinese, Japanese, Arabic, and French versions are automatically generated by the AI. So there may still be inaccuracies in translating, please always see Indonesian as our main language. (system supported by DigitalSiber.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