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 오트밀 기반의 다이어트는 신진 대사 건강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신 연구에 따르면 오트밀을 2 일 동안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저하게 낮출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는 뉴스 메디컬에 실렸으며, 본 대학 팀이 자연 커뮤니케이션 저널에 발표한 것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연구에는 대사 증후군을 가진 참가자가 포함되었습니다.

비만, 고혈압, 고혈당, 혈중 지방 질환으로 특징 지어지는 상태부터 시작됩니다. 대사 증후군은 심장 질환과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거의 모든 오트밀로 구성된 저칼로리 식단을 2 일 동안 섭취했습니다. 그들은 물로 조리된 오트밀 300 그램을 하루에 약 섭취했으며 약간의 과일이나 채소를 추가했습니다.

비교를 위해, 대조군도 저칼로리 식단을 따르지만 오트밀을 먹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오트밀 식단을 따르는 그룹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10 %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단기 식이 개입의 규모에 비해 상당히 크다고 평가된다. 약물 효과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이러한 감소의 결과는 건강에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현대 의약품의 효과와 비교할 수 없지만 건강 측면에서 여전히 의미가 있습니다." 2026년 1월 28일 수요일 뉴스 메디컬에서 인용한 본 대학 영양 및 식품 과학 연구소의 젊은 교수인 마리 크리스틴 사이먼은 말했다.

연구를 통해 연구자들은 오트밀의 긍정적 효과가 섬유질 함량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장내 미생물 구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오트밀은 특정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화합물 중 하나는 페놀 화합물을 생성하는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증가시킵니다. 이 화합물 중 하나는 이전에 콜레스테롤 대사 개선과 관련이 있었던 페룰산입니다.

이 짧은 강화된 오트밀의 긍정적 효과는 개입이 끝난 후 6주까지 여전히 ​​감지되었습니다. 반면에, 칼로리 제한 없이 6주 동안 하루에 약 80 그램의 작은 양의 오트밀 섭취는 별로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오트밀 섭취가 칼로리 조절 없이 장기간에 걸쳐 작은 양의 섭취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사이먼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결과가 유망하더라도 연구자들은이 오트밀 다이어트가 연구 및 감독의 맥락에서 수행되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오트밀 다이어트가 2 일 동안 낮은 칼로리이며 장기 식단으로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영양 균형을 유지하고 특히 합병증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트밀 다이어트는 일시적인 옵션 일 수 있지만 지속적인 건강한 식단을 대체하는 것은 아닙니다.


The English, Chinese, Japanese, Arabic, and French versions are automatically generated by the AI. So there may still be inaccuracies in translating, please always see Indonesian as our main language. (system supported by DigitalSiber.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