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는 체중 감량을위한 최적의 식사 시간을 밝힙니다.

자카르타 - 최신 연구에 따르면 하루 식사 시간을 제한하는 것이 체중 감량과 유지에 효과적이라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시간 제한식이 또는 특정 시간 윈도우에서 식사하는 것으로 알려진 패턴은 칼로리를 계산하는 등의 전통적인 다이어트 방법보다 더 간단하다고 평가됩니다.

유럽 비만 회의에서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식사 시간을 하루에 8시간으로 제한하는 과체중인 사람들은 체중을 현저하게 감량할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이러한 결과는 개입 이후 1년 동안 지속된다.

그라나다 대학의 연구의 주 저자 인 알바 카마초 - 카르데노사 박사는이 방법의 성공의 열쇠는 식사 시간 자체가 아니라 단식 기간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우리의 연구는 하루 중 언제든지 3 개월 동안 식사 창을 8 시간으로 제한하는 것이 적어도 1 년 동안 체중 감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라고 그는 Independent.co.uk 웹 사이트에서 인용했습니다.

"이 혜택은 누가 먹는지보다 16 시간 동안 단식하는 기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99 명의 참가자는 다양한 식단으로 여러 그룹으로 나뉩니다. 일부는 12 시간 이상 먹었고 다른 일부는 아침이나 오후에 시작하는 8 시간 창에서 먹는 것을 제한했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또한 지중해식 식단의 건강한 식단 지침을 받았습니다.

그 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 12 시간 이상 먹은 그룹은 평균 1.4kg만 잃었습니다. 한편, 식사 시간 제한을 가진 그룹은 약 3 ~ 4kg의 체중 감량에 성공했으며 허리와 엉덩이둘레도 더 커졌습니다.

연구 코디네이터 인 조나탄 루이스 (Jonatan Ruiz) 박사는이 접근법이 실용적인 식단 방법으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간헐적 단식은 과체중 성인에게 적용할만한 것 같습니다. 이것은 매일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보다 더 간단하고, 덜 피곤하고, 시간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은 장기 효과와 대사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 연구가 여전히 필요하다고 경고했습니다.

캠브릿지 대학의 연구자 마리아 콩드로니콜라 박사는 식단의 다른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우리는 참가자가 식사 일정을 얼마나 일관되게 따르고,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고,이 패턴이 비만과 관련된 신진 대사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야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 발견은 복잡한 다이어트 방법없이 체중을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줍니다. 식사 시간을 조절하면 일관되게 수행하면 상당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